연수구의회의장 신년사
연수구의회의장 신년사
  • 연수신문
  • 승인 2018.01.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다가가는 구의회
이인자 의원

존경하는 연수구민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으로 열어갈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사회 경제적 어려움이 많았던 해로 기억됩니다.

촛불시위, 대통령탄핵과 대선 그리고 사회현혁의 큰 사건들이 있었고 경남포항에서 발생한 5.4규모의 강진과 여진으로 건물이 무너지는등 재난대응과 피해복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었던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우리 의회는 이런 여건 속에서도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구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힘찬 도약을 계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음 사항에 중접을 두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집행부의 시책추진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상임위원회및 운영위원회 활동의 강화와 의정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구민의 복지를 향상시켜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의원 간 소통은 물론 구미느이 다양한 의견수렵을 위해 사회단체및 주민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가겠으며 구정의 특정 사안에 대하여는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집행부 현안사항의 적극 해결을 위한 공동대응과 집행부와 간담회등을 통하여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구민을 돌보고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생과 직결되는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안, 안전한 연수구를 위한 어린이 노인및 장애인 보호구역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 학교밖 청소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조례안 등을 제정하고 어린이집 아동학대 재발을 방지하는 건의안까지 구민들이 현실적으로 바라는 개선안을 건의 하는등 입법 활동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넷째.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를 넘어 발전적 조언자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는 의회 본연의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넘어 상생을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집행부가 성숙한 행정을 펼치도록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이 새해는 구민의 입장에서 더욱 낮은 자세로 다가가는 의회상 적립에 최선을 다하고 우리 구의회가 희망찬 연수를 견인해 나가며 34만의 모든 구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그리고 희망을 주는 연수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