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아빠 금연을 위한 금연가족캠프 실시
연수구, 아빠 금연을 위한 금연가족캠프 실시
  • 연수신문
  • 승인 2018.08.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FUN FUN 통하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 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1박2일간 관내 건강한아파트, 금연아파트 주민 10가족 총37명이 참가한 가운데 금연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금연교육과 가족여가 체험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참여자가 가족 사랑을 확인하고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져 금연할 수 있도록 인천금연지원센터와 함께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교육 및 집단상담을, 배우자는 애니어그램 검사 및 자녀상담 및 교육을, 자녀는 금연교육과 바른먹거리 만들기를 한 후, 다함께 금연선서식을 진행했다.

2일차에는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연령대별 맞춤형 목공예 만들기 체험활동을 했으며, 개울숲에서 발을 담그고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하는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아이들이 있어 아빠가 금연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금연캠프에 참여하고서는 가족모두 금연에 대한 동기부여가 더욱 강해졌다”며, “우리가족과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남편이 금연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담당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가족이 참가해 열심히 배우고 만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다음 금연가족캠프에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