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학교주변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
연수구, 학교주변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
  • 연수신문
  • 승인 2018.09.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는 최근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청 직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함께 청량초등학교와 청량중학교, 연수여고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방문해 식중독 예방 및 영업자 위생관리 수칙을 준수토록 하고 고열량·저영양식품 및 어린이 정서저해식품의 판매를 자율적으로 자제토록 해 어린이에게 안전한 식품 판매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 당류 섭취 줄이기 실천을 위해 슈퍼나 편의점 등 식품 판매업소에서 저당 음료와 소용량 음료를 어린이 눈높이에 있는 진열대에 배치하도록 안내해 어린이가 저당음료를 우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굣길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고카페인 함유식품 과잉섭취 주의 등 카페인 바로알기 홍보물을 배부해 구민 스스로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주변 어린이 먹거리 위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겠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홍보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린이 먹거리 안심환경 조성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