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정책포럼 열린토론회 개최
체육정책포럼 열린토론회 개최
  • 이대광 기자
  • 승인 2018.10.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구는 지역사회의 생활체육동호회 활성화 방안과 생활체육, 엘리트체육의 통합 및 선순환 시스템에 대해 논의하고, 연수구내의 생활체육 정책을 구민들과 직접 논의하는 토론회를 열어 구민의 이목을 끌었다.

좌장인 가천대학교 나순복 교수는 “다세대∙다계층의 체육동호회 구성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현재 성인남성 위주로 구성된 동호회에서 남녀노소 초보들도 쉽게 유입될 수 있는 체육동호회로 나아가야 한다”고 체육동호회의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생활체육활동을 통해 육성한 선수가 지차제 및 직장운동부 선수로 성장함과 동시에 지도자 역할을 수행하여 다시 동호회 회원들을 교육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외 패널 의견 중 공공시설의 확장도 좋지만 지역 내에 운영 중인 민간시설을 구가 지원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제시를 피력하고, 이어 구는 민간시설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정책도 고민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체육시설을 늘리는 것 뿐만 아니라, 토론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생활체육 동호회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토론을 지켜본 주민 L씨는 “학교 운동장 및 체육관을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생활체육 동호회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로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경계를 일정부분 허물었다. 보는 스포츠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나아가 1인 1스포츠를 갖는 스포츠 행복도시 연수구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