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원, 2018 연수문화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연수문화원, 2018 연수문화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18.10.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동아리들의 공연과 체험에 많은 시민들 몰려

인천 연수문화원에서는 우천으로 연기되었던 ‘2018 연수문화사랑축제’를 지난 12일(금) 저녁 7시 연수문화원 야외 공연장(청학문화센터)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연수문화사랑축제에는 민경욱 국회의원, 최숙경 연수구의회 부의장, 조민경 구의원을 비롯하여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동아리들을 격려했다.

이날 축제는 연수문화원의 공연 및 체험 분야 동아리들의 화합의 장이자, 한 해 동안 준비한 것을 시민들에게 펼쳐 보이는 행사였다. 특히 다도 및 의복 체험, 마술체험, 천연 비누 만들기, 블록 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인기리에 진행되었고, 사물놀이, 중창, 플루트, 한국무용, 경기민요, 기타 등 음악 공연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알프스 요들 마마파파팀의 요들 공연과 하와이 훌라, 탱고 등 새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에 참가했던 한 청학동 주민은 “가족들과 함께 집 앞에서 신나는 공연도 보고 무료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생활 속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연수문화원은 100여개 문화학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20여개 동아리를 구성하여 공연 및 체험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이 날 행사 또한 동아리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문화사랑축제는 동아리와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축제로서, 특히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열렬한 성원 속에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