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3공구 대표도서관 건립부지 토지매매계약
연수구, 송도3공구 대표도서관 건립부지 토지매매계약
  • 연수신문
  • 승인 2019.02.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IC와 90억 원에 체결...9,427㎡ 지하1층‧지상4층 규모 2022년 개관
열람실, 공연장, 동아리실, 전시실, 각종 자료실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연수구가 송도3공구(115-2번지) 연수구 대표도서관 건립을 위해 25일 토지소유자인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와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송도국제도시개발(유) 신문식 대표, 송도개발PMC(유) 노형기 대표 등이 참석해 매매대금 납부 방법과 소유권 이전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계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설 도서관은 9,427㎡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연수구 대표도서관이자 랜드마크로 지역 주민들의 특색 있는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022년 12월 개관 목표로 연면적 9,000여㎡에 공연장과 동아리실, 열람실, 각종 자료실, 전시실 등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공간들을 건설할 예정이며 특화도서관도 검토 중이다.

구는 그동안 송도지역 내 인구 유입이 늘어나면서 부근 주민들의 독서 문화 욕구 급증으로 신규시설 확충에 대한 민원이 잇따르는 등 대표도서관 건립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도서관 부지에 대한 토지대금은 90억 원이며 건립비용은 308억 원으로 건립비용의 40%는 균형발전특별회계를 통해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번 도서관 건립을 통해 단순히 책만 읽는 도서관이 아닌 책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구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 등을 위한 핵심역할을 하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교육도시에 걸맞게 대표도서관을 주민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필수적 창조 공간으로 정착시키고 더 나아가 문화선진 도시로 가기 위한 최고의 사회적 인프라로 키워 나간다는 입장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대표도서관 건립으로 그동안 대형공공도서관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송도국제도시 주민들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단순한 공공시설물을 넘어 독특하고 개성 있는 주민들의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