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통합교육 실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통합교육 실시
  • 연수신문
  • 승인 2019.07.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4일간 연수구 청학문화센터에서 실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4일간 연수구 청학문화센터(청학아트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사회서비스형 분야 참여자 178명을 대상으로 통합 교육을 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아이맘사랑, 하우징누리봉사단, 가온누리, 도담도담돌보미 등 4개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 장애인시설, 한부모 시설, 지역아동센터에 노인 인력 178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통합 교육은 산업안전보건, 성희롱예방, 개인정보보호법, 장애인  인식개선 등 법정 4대의무교육과, 아동학대의 유형과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한 아동학대의 예방방법, 발견 및 신고 방법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또한 혹서기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폭염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참여를 지원한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하며,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