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2회 연수 뷰티페스티벌 성료
2019. 제2회 연수 뷰티페스티벌 성료
  • 연수신문
  • 승인 2019.10.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청장배 미용예술 경연대회 및 헤어쇼 개최

연수구는 지난 1일 제2회 연수 뷰티페스티벌을 연수구청에서 개최했다.

연수 뷰티 페스티벌은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뷰티산업 발전과 미용관련 우수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연수구청과 (사)대한미용사회 인천연수구지회의 협업으로 추진됐다.

주요 행사로는 연수구 미용인의 혼을 담은 헤어쇼와 뷰티 패션쇼, 제2회 연수구청장배 미용예술 경연대회가 개최되고, 뷰티관련 다양한 전시 체험부스, 연수구 행복 나눔 바자회 등이 운영됐다.

연수구청장배 미용예술 경연대회에는 헤어, 네일 2개 분야 15개 종목에 총 162명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미용학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미용관련 자격 소지 일반인들의 경연도 함께 개최되어 더욱 의미 있는 대회였고 우수 미용인 발굴·육성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진행된 뷰티 헤어쇼는 (사)대한미용사회 인천연수구지회 기술강사들이 직접 제작한 헤어작품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헤어쇼에는 20명의 전문모델과 함께 10명의 연수구민모델, 10명의 연수구 어린이 모델이 참여하여 환상적인 무대를 연출했다.

이어 한국예술사관학교와 (사)대한미용사회 인천연수구지회의 공동연출로 화려한 뷰티 패션쇼가 열렸다.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헤어쇼와 패션쇼를 관람한 구민은 “헤어쇼가 너무 신선하고 환상적이었으며 연수구 미용인의 미용수준이 이렇게 높은 줄 몰랐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헤어쇼와 경연대회 외에도 피부마사지, 어린이 대상 땋기머리, 드라이와 고데기를 활용한 헤어변신, 네일아트, 메이크업 체험 등 뷰티관련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구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연수 뷰티페스티벌을 통해 우수한 미용인 발굴과 뷰티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미용 분야의 활성화가 관광컨텐츠 개발과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