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및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연수구,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및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20.02.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를 통한 외부재원 확보와 상반기 신속집행 총력

연수구는 4일 전무수 부구청장과 국장, 과장 등 2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외기관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와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는 올해 중점 대응할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대응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날 보고회에서 ▲국토교통부 함박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 지정 사업 ▲인천시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등 31개 공모사업을 선정해 계획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아직 공모 일정과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사업들에 대해서는 향후 추가 파악해 대응계획을 마련하고, 월별로 공모사업 현황을 파악, 분석하여 사업 선정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어진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재정 신속집행 강화 기조에 따른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각 부서별로 현재 집행율, 월별 집행계획, 향후 추진계획 등을 보고했다.

구는 각종 시설 공사, 용역 등 사업 추진 시 성립전 예산, 긴급 입찰, 선금 지급 등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하여 상반기 집행에 전력을 다한 계획이다.

전무수 부구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새로 확보하는 외부재원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연관된 만큼 올해도 전 부서가 공모사업에 총력 대응해 줄 것과 상반기 꼼꼼한 사업 추진 및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