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거주 외국인을 위한 유튜브 LIVE 요가 강좌 개설”
“IFEZ, 거주 외국인을 위한 유튜브 LIVE 요가 강좌 개설”
  • 서지수 기자
  • 승인 2020.03.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3.까지 10회에 걸쳐 영어로 진행, 심신 안정과 커뮤니티 구성원간 소통에 도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글로벌센터는 인천경제자유구역 거주 외국인들의 심신 수련에 도움을 주고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요가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글로벌센터의 외국인 대상 문화 강좌가 온라인 강좌로 잠정 대체된 가운데,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고 가정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요가 강좌를 통해 심신 안정은 물론 커뮤니티 구성원간 소통 및 유대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일 첫 회 방송을 시작한 요가 강좌는 오는 4월 23일까지 1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목요일 11시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LIVE) 강좌로 진행된다.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방송 시간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을 통해 ‘IFEZ global center’로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IFEZ 글로벌센터에서는 라이브 강좌가 끝나는 4월 23일 이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수업 방식을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할지 결정할 계획이다.  

IFEZ에 거주하는 외국인 애나 에스파우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집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온라인 요가 수업을 따라해 보니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마음의 평안을 찾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IFEZ 거주하고 있으나 현재는 인도에 머물고 있는 미누 준준웰라씨는 “인도 시간으로 아침 7시 30분에 수업을 듣고 있는데 이 강좌가 정신적 안정을 가져다 주고 있어 무척 좋다”고 밝혔다.  

김석철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요가 강좌를 시작으로 앞으로 추가 수업과 다양한 생활 정보를 업로드 하는 등 IFEZ 글로벌센터의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외국인들이 IFEZ에서 거주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