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피 주식회사, 연수구 함박종합사회복지관과 고려인지원사업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첫 시작!
엠케이피 주식회사, 연수구 함박종합사회복지관과 고려인지원사업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첫 시작!
  • 연수신문
  • 승인 2020.05.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케이피 주식회사(대표이사 전석환)와 함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대호)은 2020년 5월 8일 금요일 16시 후원금(10,000,000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기업의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써, 고려인을 위한 한국어교실, 고려인 정착지원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반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엠케이피 주식회사(대표이사 전석환)은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의지로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후원의 계기를 밝혔으며,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통해 고려인의 한국정착과 자립 지원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후원 이후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김대호 관장)은 “연수1동 거주 고려인은 약 6,000여명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에 대한 지원은 미비한 실정이다. 고려인은 우리와 같은 민족임을 잊지 말아야 하며, 이번 후원이 단순한 지원을 넘어 민족성과 공동체의식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후원에 감사를 표하였다.

현재 함박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시대응운영 중이지만 소규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후원금을 전달한 엠케이피 주식회사는 2019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국내 1위의 MFC기업이며,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MFC (MassFlowController,질량유량제어기)를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한 국내 최초, 유일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