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인천광역시 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제38회 인천광역시 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연수신문
  • 승인 2020.09.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까지 문학․미술․공연예술․체육․언론 5개 부문 후보자 접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향토 문화예술 진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시민을 대상으로 내달 9월 18일까지‘인천광역시 문화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38회를 맞이하는‘인천광역시 문화상’은 지난 1982년 제정되어 2019년까지 총 200명의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역사와 전통을 지닌 상이다.

추천자격은 각 시상부문에서 공적이 뛰어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인천에 거주하거나 또는 타 지역에서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천을 널리 알린 공적이 있는 사람으로 인천에서 3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 시·도 단위 이상의 문화상 수상 경력이 없는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문화상 후보자 추천은 각 시상 부문별 관련단체 및 기관의 장, 전문대학이상의 총·학장, 교육감, 구청장 또는 시민 50인 이상의 연명을 받아 추천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추천서와 후보자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심사 증빙서류 등을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인천시 문화예술과로 등기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서식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인천소식(고시/공고/시보) 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한 현장실사 및 공적사실 조사를 거쳐,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11월 중 시상 할 계획이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지역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한 각 분야의 문화인을 격려하는 최고의 명예와 권위를 상징하는 상인 만큼 문화도시 인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모든 분들이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