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재)연수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
연수구, (재)연수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
  • 연수신문
  • 승인 2020.09.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9일까지 학업우수, 예능·체육·기능 특기, 복지 3개 분야 모집

연수인재육성재단(이사장 고남석)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제6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금번 장학금은 고등학생 1명당 최대 80만원, 대학생 1명당 최대 200만원 한도로 지급되며, 총 1억 4천만원 범위 내에서 지급될 예정이다.

선발분야는 학업우수, 예능·체육·기능 특기, 복지 3개 분야로 공통적인 자격 요건은 연수구에 주소를 두고 장학생 선발 공고일 현재 12개월 이상(2019년 8월 31일 이전) 계속 거주한 학생 또는 학부모의 자녀이다.

학업우수장학생은 학교성적 우수 학생, 복지장학생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이며, 예능·체육·기능 특기장학생은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5위 이상 또는 시·도 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한 학생이 대상이다.

특히, 예·체능 분야 영재육성 활성화를 위해 예능·체육·기능 특기분야의 경우 입상 기준을 충족하면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는 이번 달 29일까지이며, 연수인재육성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 하면 된다. 장학생은 장학재단 선발심의위원회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11월 중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 관련 자격기준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연수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선발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