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다시, 그림책’ 온라인 4컷 만화 공모전 개최
연수구, ‘다시, 그림책’ 온라인 4컷 만화 공모전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20.09.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초‧중‧고생 누구나 참여 가능…오는 29일까지 접수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2020년 연수 북 페스티벌 ‘그림․책․축제’의 일환으로 ‘다시, 그림책’ 온라인 4컷 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실물도서로 출간 된 그림책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그 뒷이야기를 4컷 만화로 표현하는 것으로, 그림책과 만화에 관심 있는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달 29일까지 메일(mins0708@korea.kr)로 응모 가능하며, 작품 규격은 8절지(272㎜×394㎜, 가로 방향) 또는 디지털 파일 3,000×2,000pixel 이상으로 참가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 교육감상과 연수구청장상이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눠져 수여되고, 입상 작품들은 웹툰에 특화돼있는 동춘나래도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으로 무한 상상을 펼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독창적인 작품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2020년 연수 북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0년 연수 북 페스티벌 ‘그림․책․축제’는 오는 10월 중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특히 13일(화)부터 17일(토)까지 5일간은 흥미롭고 다양한 행사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구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될 경우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전환 진행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