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25회 구민의 날 기념식서 구민상 등 시상
연수구, 제25회 구민의 날 기념식서 구민상 등 시상
  • 연수신문
  • 승인 2020.10.0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실사, 심의위 거쳐 9개분야 선정…새마을 김예순, 봉사 장군자, 공익 황연종
효행 김광섭, 예술 백종성, 교육 허재영, 체육 김성태, 대민 김수환, 산업 안덕근
거리두기 속 필수 인원 참석…식전공연․코로나대응 영상 등 유튜브․인터넷 생중계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5일 오후 2시 청내 연수아트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속 제25회 구민의 날 행사를 열고 연수구민상 수상자 9명과 모범구민상 14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연수구민상은 한해 동안 지역사회 각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구민을 발굴 포상하고 그 공적을 지역 사회에 알리기위해 매년 실시해 온 사업이다.

이번 선정을 위해 구는 지난 8월 한달 간 주민 홍보를 거쳐 주민과 각급기관,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실무부서 현지실사와 구민상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사회공익상 새마을분야에 김예순(55) 연수구새마을부녀회장, ▲사회공익상 봉사분야에 장군자(75) 연수1동 새마을부녀회장, ▲사회공익상 공익분야에 황연종(56) 옥련2동 통장자율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효행상에 연수3동에 거주하는 김광섭(61)씨, ▲문화예술상에 백종성(46) 연수구립관악단 지휘자, ▲교육공로상에 허재영(60) 인천신정초등학교 교장 ▲체육공로상에 김성태(46) 연수구체육회 부회장 ▲대민봉사상에 연수경찰서 김수환(55)씨, ▲산업증진상에 안덕근(53) ㈜엘리비전 대표가 영광을 안았다.

연수구립관현악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연수구민상 외에 김정훈씨 등 모범구민상 14명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함께하는 연수구’ 홍보영상 방영 시간도 가졌다.  

한편 기념식은 수상자 등 필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실내 50인 이내로 진행했고 모든 과정은 유튜브 라이브방송과 연수구 인터넷방송 등으로 생방송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과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믿고 응원해 주신 연수구민과 최선을 다해 준 9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사회적 재난에 대한 대비 뿐 아니라 새로운 미래시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