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종합사회복지관, ‘우리집놀이터 & 동춘 꽃 필 무렵’ 진행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우리집놀이터 & 동춘 꽃 필 무렵’ 진행
  • 연수신문
  • 승인 2020.10.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연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병권)은 동춘이동복지관 ‘우리집놀이터 & 동춘 꽃 필 무렵’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제한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놀이키트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랜선 놀이터 축제 ‘우리집놀이터’를 진행하였다.

‘우리집놀이터’는 바다새우키우기, 달모양 변화시계, 물고기 잠수함, 샴푸 만들기, 인사하는 인형, 습기 제거제 만들기, 진공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창의력 놀이 키트를 구성했으며, 동춘동 일대 100여명의 아동 가정에게 제공되었다. 

또한, ‘동춘 꽃 필 무렵’을 통해 추석을 맞아 동춘동 내 독거 어르신들에게 아이들이 직접 적은 안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아직은 글씨 쓰기가 서툴지만 부모님과 함께 응원의 문구를 적고, 색연필로 예쁘게 꾸미며 서로 거리는 멀어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 보호자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집중하며 놀이할 수 있었다. 처음엔 혼자 못하겠다고 하던 아이가 이제는 스스로 해나가며, 마치 보물상자처럼 하나씩 완성하였다. 덕분에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동춘 꽃 필 무렵’ 아동의 응원 편지를 받은 어르신은 “추석에 홀로 지내서 외로웠는데, 고사리 손으로 적은 편지를 보니 행복하고, 마음이 풍성한 추석이 될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