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노인복지관, 드림컬리지 2기 언택트 졸업식 최초 진행
송도노인복지관, 드림컬리지 2기 언택트 졸업식 최초 진행
  • 연수신문
  • 승인 2020.12.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노인복지관(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운영)은 지난 11일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약 4개월 동안 진행된 드림컬리지 2기 언택트 졸업식을 최초로 진행했다.

드림컬리지는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문화생활 영위를 위한 지식 제공과 평생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입학식과 함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라 복지관 재휴관으로 인해 언택트 방식의 실시간으로 진행했고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기념사와 축사, 우수참여자 대표 수료식, 초청공연(마술, 샌드아트) 등으로 구성됐다.

송도노인복지관은 실시간 수업을 비롯해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도한 바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도노인복지관(☎032-716-9919)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현장학습 등 대면교육을 원활하게 하지 못해 아쉽긴 했지만 무사히 교육을 잘 마무리하신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건강하게 복지관을 이용하셨으면 바란다.”고 밝혔다.

드림컬리지 2기 참여자 중 한 노인 분은 “비록 온라인으로 드림컬리지 2기를 수강하고 졸업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해 건강하게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