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내년‘아이사랑꿈터’ 추가 설치장소 5곳 선정
연수구, 내년‘아이사랑꿈터’ 추가 설치장소 5곳 선정
  • 연수신문
  • 승인 2020.12.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흥미 유발 인테리어에 놀잇감 등 비치…2021년 4월 개관
아이사랑꿈터 연수구 1호점
아이사랑꿈터 연수구 1호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지난 15일 동춘1동에 마련한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인 ‘아이사랑꿈터 연수구 1호점’에 이어 내년에 개관할 공동주택 및 폐원어린이집 등을 활용한 ‘아이사랑꿈터’ 5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지난 11월 공동주택과 폐원(예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과정을 거쳐 지역사회 주민관심도, 설치공간의 적정성, 폐원어린이집의 경우 운영자 역량 등을 연수구 보육정책위원회에서 심사했다.

선정 지역은 ▲송도더샵그린스퀘어(송도3동)과 폐원어린이집으로 ▲풍림2차(동춘2동), ▲쌍용(옥련1동), ▲경남(연수3동), ▲우성1차(연수2동)아파트로 영․유아 흥미유발 리모델링과 수탁자 선정과정 등을 거쳐 내년 4월말 개관할 예정이다.

‘아이사랑꿈터’는 취학 전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자유놀이 뿐만 아니라 부모교육, 부모자조모임, 부모자녀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동주택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아이사랑꿈터를 2023년까지 연수구 곳곳에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으로 동네마다 설치되는 이번 꿈터가 가정양육 부모들을 위한 육아 커뮤니티와 즐거운 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사랑꿈터의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연수구청 출산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