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남석 연수구청장, 선학중학교 교육문화복합시설 공사현장 방문
고남석 연수구청장, 선학중학교 교육문화복합시설 공사현장 방문
  • 연수신문
  • 승인 2021.02.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지난 22일 선학중학교 교육문화복합시설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책임자로부터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공사현장을 둘러본 뒤 연수구 평생교육과장, 팀장, 학교 교사, 마을in학교 교육공동체 교사,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선학중학교 교육문화복합시설은 2019년 인천시교육청과 연수구청이 함께 사업비를 들여 학교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사회 소통의 공간으로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건립하게 되었다.

고남석 구청장은 “선학중학교 교육문화복합시설이 건물 자체보다도 내용이 중요, 선학중학교는 마을과 함께 활동한 경험으로 좋은 모범 사례를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선학중학교 이미숙 교장은 “규모도 크지 않은 선학중학교가 행복배움학교로서 지금과 같은 성과를 낸 것은 마을교사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해 주어서 가능했다.”고 말했다.

장수진 마을in학교 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 4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교육문화복합시설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서로 배우고 함께 나누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이어 이미숙 교장은 학교 교육 발전과 교육문화복합시설 건립을 위해 관심을 아끼지 않은 고남석 구청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했다.

연수구는 2018년 교육혁신지구로 지정, 연수구 마을교육공동체의 실현의 거점이 될 선학중 교육문화복합공간은 마을카페, 공유부엌, 목공방, 무한상상 3D메이커실, 공연장을 갖춘 4층 건물로 2021년 4월 준공, 9월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