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연수구보건소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2.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학동 요양원 종사자 등 10명 우선 접종 진행
현재 500명분 백신 확보 우선 대상자 순차적 접종
연수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대상자에게 접종하고 있다.
연수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대상자에게 접종하고 있다.

연수구 보건소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구 보건소에 따르면 26일 오전 요양원 종사자 10명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이하 AZ백신) 백신 접종을 실시했으며 향후 우선접종 대상자 중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순차적으로 접종한다는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500명분이 보건소에 확보된 상태로 요양원 종사자 등 우선접종 대상자를 중심으로 접종이 진행된다."며 "관내 정원 120명 이상 되는 요양병원 4곳에는 백신을 전달하여 자체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전 9시부터 접종이 시작된 보건소에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방문하여 직접 접종대상자들에게 AZ백신에 대한 설명과 접종 안내를 도왔다.

고남석 청장은 "그동안 연수구민의 협조와 응원으로 연수구가 타 지역보다 뛰어난 방역모범 자치구가 될 수 있었다."며 "이번 백신 접종시작과 함께, 공공마스크 생산, 코로나19 치료제 등 트라이앵글로 코로나19로 인한 길고긴 터널을 하루라도 더 빨리 지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수구 첫 접종 대상이된 10명은 청학숲 요양원 종사자로 보건소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원활하게 접종이 진행 됐다.

청학숲 요양원  종사자 윤정임씨(52세 연수동)는 "백신을 맞은 부위에서 느껴지는 살짝 화끈함과 시원한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며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에 백신 하루라도 빨리 개발되길 기다려 왔는데 이렇게 빠르게 접종을 받을 수 있게되어 안도를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AZ접종 백신 접종을 받은 10명은 1차접종으로 이후 두달 위인 4월경 2차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