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1 ICLC’ 국내·외 참가자 사전접수 시작
연수구, ‘2021 ICLC’ 국내·외 참가자 사전접수 시작
  • 연수신문
  • 승인 2021.06.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식홈피 접수...10월 27일부터 4일간 개최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64개국 229개 GNLC 회원도시 등 참석 예정
에듀박람회, K-Pop콘서트, 불꽃놀이 등 연계행사…방역·안전 최우선
지난달 16일에 열린 ICLC 전문가 자문위원단 회의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가 지구촌을 대표하는 평생학습 국제행사인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이하 ICLC)’의 참가자 사전 접수를 14일부터 시작한다.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ICLC는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이 2년마다 지구촌 대륙을 돌며 개최하는 국제회의로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과 64개국 229개 GNLC 회원도시 대표와 국내 평생학습도시 대표 및 평생학습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3년 중국 베이징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건강 교육과 위기대응’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평생학습 분야 전문가들의 국제적 담론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제5차 ICLC 개최지로 선정된 연수구는 기초자치단체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를 넘어 대한민국 평생학습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한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주민들과 준비해 나가고 있다. 

특히 개막식을 포함한 행사 전반에 대한 실시간 국내외 송출뿐만 아니라 에듀박람회, K-Pop 콘서트, 불꽃놀이 등 다양한 연계행사를 통해 지구촌 최대의 평생학습 축제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참가자 접수는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접수방법은 제5차 ICLC 공식홈페이지(www.learningcities2021.org)를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연수구 국제회의’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일반참가자들은 국제컨퍼런스에는 참가할 수는 없으나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관람할 수 있고 다른 연계 및 부대행사의 참관도 가능하다.

연수구 유네스코국제회의추진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여건의 변동성이 큰 만큼 국내외 백신 접종 속도와 방역·안전을 최우선으로 국제행사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참가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K-Pop 콘서트 및 불꽃축제의 경우 각별히 안전사고와 방역의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간다는 각오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정부가 코로나19에 대한 11월 집단면역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종식 시점에 치러지는 대한민국 1호 국제행사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국제사회에서의 평생학습 리더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