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1 비대면 가족캠프 '우리가족 DIY' 성황리에 마무리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1 비대면 가족캠프 '우리가족 DIY' 성황리에 마무리
  • 서지수 기자
  • 승인 2021.07.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가족캠프에 참가한 가족들 사진제공=연수구청소년수련관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6월부터 7월 까지 인천 내 청소년 자녀를 둔 17가정을 대상으로 비대면 가족캠프 '우리가족 DIY'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 가족캠프 '우리가족 DIY'는 캠프활동을 통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모험개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존에 대면으로 진행하였던 캠프를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캠프로 운영하였다.

집단 캠프가 아닌 가족 개별 캠핑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캠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 활동키트를 제공하고 미션 빙고 수행을 통해 가족 별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본격적인 캠프를 진행하기 전 참가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한 가족캠핑을 위한 활동 안전 교육과 비대면 캠프 진행 방식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우수 참가 가족을 선정하여 캠핑에 필요한 물품과 가족 사진 등을 제공하였으며 비대면 가족캠프 프로그램이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비대면 캠프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코로나가 시작되고 가족여행을 가본적이 없었는데, 우리가족DIY에 참가하게 된 것이 정말 큰 행운이었고, 미션을 통해 아이가 선택하고 움직이다보니 뻔한 여행이 아닌 더 재밌는 여행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ot0924.or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