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 연수신문
  • 승인 2021.08.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오엠건축사사무소 작품 선정…4개의 열린 테마마당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3일 개최한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건립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통해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송도동 313-7번지) 설계공모 당선작을 확정했다.

송도4동에서 분동됨에 따라 지난해 청사건립계획 수립 후 올해 5월 설계공모를 시행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에이치오엠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인접 거점형 어린이집과 연계해 ‘소통과 화합으로 열려있는 녹음 속 문화 소통공간’을 컨셉으로, 문화와 휴게 공간 등 열린 내·외부 공간으로 배치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맞이마당, 화합마당, 휴게마당, 소통마당 등 총 4개의 열린 테마마당을 통해 남녀노소 상관없이 세대 간 어우러지는 만남의 공간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업비 총144억 원, 연면적 4,512.6㎡, 지하1층 지상4층 건축물로 내년 4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공사를 착공해 2024년 상반기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는 송도국제도시의 글로벌 도시경관을 형상하는 공공건축물로, 설계과정에서 주민들과 의견을 공유해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고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