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책도 읽고 선물도 받고 ‘스탬프 투어’ 즐기세요.
연수구, 책도 읽고 선물도 받고 ‘스탬프 투어’ 즐기세요.
  • 연수신문
  • 승인 2021.09.0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동네서점 중 2곳서 도서구매 후 스탬프 받으면 선물 증정
제5차 ICLC 연계 ‘북페스티벌’사전행사 내달 30일까지 진행
독서의 계절 도서관-동네서점 네트워크 형성으로 책읽기 생활화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이하 ICLC) 와 연계해 열리는 ‘연수 북페스티벌’ 사전행사로 오는 14일부터 ‘가까이 있는, 그리고 뭔가 특별한 서점-동네서점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도서관과 지역 서점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동네 서점을 활성화하고 ‘연수 북페스티벌’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동네서점 스탬프 투어’는 지정된 20개 서점 중 한 곳을 방문해 책을 구입하면 ‘스탬프 투어 여권’에 도장을 찍어 주고 두 곳의 서점에서 도장을 받으면 두 번째 방문한 서점에서 선물을 받는 방식이다.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연수구 서점 5곳과 인천 독립서점 15곳에서 진행되며 잡지, 수험서, 전공서적 등은 해당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수구에서는 ▲미래서적(용담로153) ▲세종문고(샘말로8번길) ▲송도문고(해돋이로168-7) ▲진영서점(독배로52) ▲행복한서점(컨벤시아로81) 등이 동네서점으로 스템프 투어에 참여한다.

인천지역 독립서점으로는 ▲중구 문학소매점 ▲동구 나비날다책방 ▲시와예술 ▲책방마쉬 ▲책방모도 ▲미추홀구 따뚬꽌뚬 ▲남동구 고양이수염 ▲그루터기책방 ▲책방시방 ▲부평구 사각공간 ▲연꽃빌라 ▲쓰는하루 ▲계양구 동네책방 산책 ▲서구 서점안착 ▲스쿨북 등이 함께한다.

서점 위치와 참여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 공지사항이나 전화(☎032-749-82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10월 제5차 ICLC 연계행사로 열리는 ‘북페스티벌’은 북콘서트, 디지털북체험관, 공모전 등 책을 통해 참가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됐다.

추천도서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홍보하는 북트레일러 공모전 시상식과 상영회를 개최하고 디지털 시대에 따른 책과 도서관의 역할 등에 대한 포럼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돋이, 선학별빛, 연수청학 등 5개의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책 전시회, 체험, 강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도 운영하고 있다.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독서토론 교실, 책으로 배우는 수학, 영어 등 하반기 정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책읽기 문화 생활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점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서점에 대한 홍보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오는 10월 열리는 연수 북페스티벌은 물론 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