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0기 연수구협의회 출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0기 연수구협의회 출범
  • 연수신문
  • 승인 2021.10.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연수구협의회는 21일 오후 2시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3분기 정기회의 및 제20기 연수구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지속적인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의 통일자문기구다.

정부 내 위원회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위원회로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이자 국민참여형 범국민적 통일기구로 기능하고 있다. 

이번 20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는 201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의 임기로 출범했다.  지속적인 한반도 평화 실현을 목표로 청년‧여성층 참여 확대 등 다양한 정책 건의‧자문과 각종 국내외 평화‧통일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서인원 전임 회장은 "제 20기에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능력을 갖춘 분들이 모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라며  "임명장을 수여받은 임원들 및 현 회장님에게 축하를 드린다" 고 말했다. 

장경민 연수구협의회장은 “민주평통이 40주년을 맞으면서 정당과 계층, 세대를 어우르는 자문위원 및 지역사회단체와의 다양한 통일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 으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통일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지혜와 슬기를 발휘한다면 통일의 앞날은 더욱 밝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