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남석 연수구청장, 노인일자리 사업 현장 방문해 참여자 격려
고남석 연수구청장, 노인일자리 사업 현장 방문해 참여자 격려
  • 연수신문
  • 승인 2021.11.2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성과 공유 및 참여 어르신 표창 수여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김동훈 센터장)에서는 2021년 한 해 동안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는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2021.11.8.(월)~11.22.(월)까지 사업단별로 분산하여 현장에서 성과 공유 및 내년 사업 계획 안내, 참여 어르신 격려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센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5명 및 종사자 2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되었다. 

 현장 보고회 마지막날인 22일에는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어르신들의 일자리 현장인 연수드림일터 공동작업장과 같이가유시니어봉사단을 방문하여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의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그간의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노인일자리 문제는 어르신 개인의 문제이자 우리사회의 공동의 문제라고 전제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좋은 조건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개발하고 운영해 사업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는 2021년도에 노인일자리 34개 사업에 3,352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평가대회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