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송도 랜드마크타워 건립 관련 토론회 30일 개최
IFEZ, 송도 랜드마크타워 건립 관련 토론회 30일 개최
  • 연수신문
  • 승인 2021.11.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각층 의견 수렴 차원…유튜브 통한 온라인 생중계·의견 개진도 가능
송도국제도시 전경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3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랜드마크 건립과 관련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랜드마크 건립과 관련한 주민, 시민단체, 관련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 인천경제청은 지난 9월 초고층 랜드마크타워 건립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온라인 시민청원에 대해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들께서 주시는 다양한 의견도 함께 수렴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토론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시작돼 2시간 동안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 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명식 동국대 건축공학부 교수 겸 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장의 ‘송도국제도시와 랜드마크’ 주제발표, 주민대표·시민단체 대표 및 도시계획· 개발사업·관광분야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의 토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토론회는 현장 진행과 함께 인천경제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은 최소화될 예정이다.

현장에는 IFEZ 글로벌시민협의회 송도분과 주민자치회원 및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무작위 추첨으로 현장 참석 희망 주민 20명 내외를 별도로 선정할 계획이다. 
  
토론회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www.ifez.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