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문화재단(이사장 고남석)은 연수구 관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아리의 역량 강화, 생활·환경·문화 변화에 따른 동아리의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위한 ‘2022 연수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 「생활문화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문화동아리 활동 지원」은 기존 생활예술 범주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생활문화의 영역을 취미, 취향 등 사적 영역까지 확장하며 생활문화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생활문화동아리 활동 분야의 지원 범위를 넓혔다. 단, 생활 체육 분야와 정치·종교·영리적 성격의 활동은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 규모는 동아리별 최대 200만 원까지, 최대 20개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연수구 생활권(거주, 재직, 재학 등 일상 활동거점)에 해당하는 3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월 18일(금)부터 2월 28일(월)까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사업설명회는 2월 19일(토) 3회차(회당 10명 이하 제한)로 나누어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연수문화재단에서는 「생활문화동아리 활동 지원」외에도 새로운 유형의 생활문화활동을 도모할 수 있는 「1인 생활문화활동 지원」, 「생활문화동아리 물품 지원 사업」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이 연수구에서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2 연수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 「생활문화동아리 활동 지원」’과 관련한 지원내용, 공모절차, 접수방법, 신청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재단 홈페이지(www.ysfac.or.kr) 참여 알림(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연수문화재단 시민문화팀(070-4169-646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