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1스포츠로 연수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곽종배 연수구체육회장은 1인 1스포츠로 더욱 건강한 연수구를 위한 구상이 한창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라이브, 생활체육, 어르신체육, 유아체육 등 분야별로 동영상을 제작,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도 그 일환이다.
연수구체육회는 지난해부터 매달 생활체조 및 배드민턴, 풋살,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체육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 구민들이 집에서도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연수구체육발전을 위해 1인 1스포츠를 위한 기획을 적극적으로 펼친다는 구상이다.
이는 전 구민 1인 1스포츠를 통해 생활체육을 활성화 하고 나아가 건강한 연수구로 만들기 위함이다.
이에 곽 회장은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구립체육관 건립을 위해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지역구 의원들과 연수구 담당자들과 직접 만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12일 열린 연수구의회에서 이은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연수구 구립체육관 건립 결의안'이 다수의 의원의 찬성으로 통과되기도 했다.
곽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야외 체육활동이 줄어들어 구민들의 건강관리가 상당히 어려워지고 있어 온라인 실시간-쌍방향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모든 연수구민이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더 나아가 구립체육관 건립을 위해 연수구민과 지역의원, 연수구에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곽회장은 "40만 연수구에 실내종합체육시설은 송도동에 1곳뿐으로 모든 연수구민이 이용하기에 턱 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연수구립체육관 건립 추진을 위해 연수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