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경 회장, 이번 오프라인 총회 통해 지역 주민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할 따름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 손으로 직접 결정하는 송도4동(회장 이무경)주민총회가 아트랑 4동이랑 마을 축제와 더불어 주민 수천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 이강구 인천시의원, 편용대 연수구의회 의장, 지역 구의원들이 참석해 주민총회 축하 분위기를 이어갔다.
총회는 개회선언 및 유공자 표창 내빈축사, 2021~2022년도 주민자치회 감사 및 활동보고, 2023년 자치계획 및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설명 및 주민투표 결과 발표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아트랑 4동이랑 마을 축제는 비와이를 비롯한 뮤지컬 배우 등의 축하무대와 마술풍선, 친환경 체험 부스,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돋궜다.
송도 4동은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와 당일 본투표 합산 결과 총 3047명이 투표해 14.4%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주민자치회가 발굴한 참여예산사업은 15건이 의제로 올랐다.
선정된 마을 사업은 ▲꽃길이 아름다운 마을▲메이킹 송도시네마▲우리가 만들어가는 미래의 송도4동 마을지도 만들기 ▲송도4동 환경사랑 소등행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놀아보자 전통 한마당 등 모두 평균적으로 86%의 찬성율을 보였으며, 투표로 선정된 마을의제는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이무경 회장은 “주민총회는 우리 마을을 어떻게 바꿔나가는지 다 같이 고민하고 함께하는 자리다”라며 “항상 주민 총회는 축제와 함께하고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주민들과 가까이 할 자리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총회에는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