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등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 교육 예정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생활습관 조기형성과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이달 9일과 21일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연수구 질병정보모니터망 참여 초등학교 6곳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 기관을 모집했으며 참여 신청한 먼우금초등학교와 명선초등학교 2곳에서 실시한다.
이번 예방 교육은 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인플루엔자 등의 감염병,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감염병 등의 예방 수칙과 대응 방법을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교내 감염병 집단 발생 시 대처 방법을 교육하고 질병정보모니터망 활동을 독려하는 등 교내 감염병 발생 예방·대응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감염병 예방 교육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감염병관리과(☎032-749-8186)로 문의하면 된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학령기 생활 습관 배양을 위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감염관리 능력 향상과 감염병 집단 발생 예방 효과 극대화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