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사로서 책임과 의무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2024년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17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강사의 평화로운 소통법 ▲청소년 자원봉사 지도기법 및 스킬향상 ▲효과를 높이는 강의방법론 ▲PPT 제작 및 교육 영상 자료 활용법 ▲스피치 및 이미지 메이킹 ▲기초교육 강사 시연 ▲보수교육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A 씨는 “플로깅, 만들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해 보았지만 봉사활동으로 누군가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고 말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와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교육봉사단의 일원으로 필요한 곳에 재능을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이번 14기 강사양성교육에 열의를 가지고 해당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하며 “강사양성교육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이 연수구 관내 온기나눔 실천을 위해 교육 강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학교방문 소양교육과 단체 및 기업을 위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또는 연수구자원봉사센터(T.032-833-144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