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 연수구청 한마음광장에서 2018년 청소년마을축제 꿈틀장터 개최

2018-08-23     연수신문

본 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청소년 수련활동, 글로벌리더 양성 및 국제교류활동, 진로지원, 문화예술행사, 참여·자치활동지도, 청소년복지 및 지역연계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09월 08일(토) 13시부터 청소년 마을축제 꿈틀장터를 연수구청 한마음광장에서 개최한다. 꿈틀장터는 청소년들이 마을에 일원으로서 축제를 직접 기획하며 진행하는 공동체 중심의 축제로 수련관 외 연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수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와 함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꿈틀장터에는 지역 중, 고등학교 10개교 등 마을단체 10개 등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었으며, 과학존, 환경존, 진로체험존 등 테마별 체험부스로 관심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마련되었다. 

꿈틀장터에서는 꿈틀체험, 꿈틀카페(먹거리), 꿈틀공연(지역공연) 등으로  ‘마을’과 ‘공동체’의 중요성을 느끼며 연수구에서도 청소년과 다른 세대들이 모두 어울릴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되었다. 이러한 축제로 연수구 청소년들은 마을사람들과 만나며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ot0924.org)를 참고하고 문의는 청소년사업팀 안병욱(032-833-2012)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