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노인복지관 3개소 통합여가프로그램 운영

2019-03-29     연수신문

연수구는 관내 노인복지관 3개소에서 건강, 체육, 문화 나눔으로 함께 하는 통합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설별 특색을 살린 통합여가 프로그램으로 연수구노인복지관의 『힐링 사랑방』, 송도노인복지관의 『렛츠고 치어댄스』, 청학노인문화센터의 『청학 College』를 진행한다.

연수구노인복지관의 『힐링 사랑방』은 55세부터 65세의 예비노인과 前期노인이 필라테스를 배우고, 배운 수강생이 강사로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배움을 실천하는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6일 연수구노인복지관과 28일 옥련동 노인교실에서 개강해 총 15회에 걸쳐 배움 과정을 운영한 후 독거노인 봉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도노인복지관의 『렛츠고 치어댄스』는 인바디를 통한 건강체크와 함께 치어댄스 과정을 진행하면서 사회참여와 건강 증진의 효과를 누리는 과정으로, 지난 18일 개강해 총 52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청학노인문화센터의 『청학 College』는 노인대학과정으로 4개 필수, 1개 선택 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건강, 체육, 문화 나눔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