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2동, 위시 트리! 행복드림 산타! 출정식 가져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크리스마스

2019-12-19     연수신문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연수2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한국마사회인천연수지사장, 자생단체 임원 및 어린이집 원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시트리! 행복드림 산타!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지사장 채창호)는 재래시장 상권 활성화와 지역 내 소외계층의 행복한 크리스마스 지원을 위해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연수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후원금으로 저소득 아동들에게는 희망선물을, 장애인 가정에는 고기, 김치 등으로 꾸린 10만원 상당의 행복꾸러미를 준비했다.

이날 출정식을 가진 행복드림산타는 3명이 한 조로 연수2동의 저소득 아동과 중증장애인 등 47가정을 깜짝 방문하여 아이들이 평소 가지고 싶었던 선물과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행복드림산타는 채창호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장 및 직원, 연수2동 자생단체 및 자원봉사자로 구성됐고, 차량 지원, 선물꾸리기, 산타 참여 봉사 등을 주민이 직접 추진하여 주민이 주도하고 이끌어가는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으로서 그 의미를 더했다.

행복드림산타로 활동하며 저소득 주민에게 희망선물을 전달한 채창호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장은 “행복드림산타가 전하는 선물이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