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연수구지회, 2020년 “저소득노인 무료보청기 지원사업” 시행

2020-07-29     연수신문

지난 7월 29일 사)대한노인회 연수구지회에서 “저소득노인 무료보청기 지원” 행사가 진행되었다.

굿모닝보청기 인천연수센터 김순영원장은 3년째 (재)노인지원재단을 통하여 매년 저소득층 난청노인을 위한 보청기 증정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보청기는 소비자가격 350만원 상당의 고급형보청기를 지원함으로써 보청기를 착용하면 왕왕거리거나 잡음이 생기지 않도록 배려하고 “여건이 조성되면 더 많은 후원을 하겠다”고 한다.

사)대한노인회 연수구지회 자문위원이기도 한 김순영원장은 경로당 회장단 행사와 노인대학 워크샵 등 노인지회의 크고 작은 행사에 빠짐없이 7년째 봉사를 해오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연수구지회 이경자지회장은 “노인대학 학장 재임하는 동안 내내 지회의 힘들고 어려운 일을 굿모닝보청기 김순영원장과 함께 해왔다.” 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본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본 증정사업은 사)대한노인회가 회원들의 복지와 난청개선을 위하여 유일하게 청력관리업체로 인증한 (주)굿모닝보청기와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하였다.

사)대한노인회와 (주)굿모닝보청기는 2017년 6월 7일 고령화사회에 대응하고 노인 난청해소를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