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 실시

주민이 제안한 138개 사업 45억원 대상 다음달 6일까지 주민투표 14세 이상 연수구 주민 누구나 구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2020-09-14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실시한다.

주민투표 대상사업은 138개 사업(구정참여형, 동참여형, 동계획형), 45억 규모이다. 14세 이상 연수구 주민 누구나 모바일과 PC를 활용해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물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속가능하다.

구정분야 투표는 9월 14일부터 10월 6일까지 23일간 진행되며, 14개 동별 주민참여예산과 자치계획 사업 선정을 위한 동분야 온라인 투표는 기간 중 각 동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구정분야는 제안사업에 대해 분야별 3개 이내 사업에 대한 선호도 투표가 진행되며, 다음 달 예정인 연수구 예산총회와 주민참여예산 민관협의회를 통해 최종 확정되게 된다.

동분야는 구청 사업부서 검토결과 최종 적합으로 판정된 총 65건의 동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해 주민투표 결과를 반영해 동별 2억원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다.

아울러, 동 주민자치회가 직접 사업계획 수립부터 실행까지 하는 동 자치계획형 사업 총 53건도에 대해서도 투표를 실시해 동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동별 3천만원 범위 내에서 선정하게 된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재정운영과정 전반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더욱 나은 연수를 만든다고 믿는다”며 “구민의 삶에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