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 마을넷-오아시스, 환경 우수사례 공모전 선정

기후위기, 친환경, 자원순환 등 가치 확산 위해 기획 10월29일 환경학습공간 지정서, 현판 등 시상식 예정

2021-09-29     연수신문
청학동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1년 환경학습공간 지정을 위한 환경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학동 마을넷과 오아시스 마을공동체 두 곳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에 대한 세계적 관심 증대, 인천시 환경 정책 방향에 맞춰 친환경, 자원순환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공모 결과 연수구 마을공동체 두 곳을 포함해 총 5개 단체가 선정됐다.  

‘청학동 마을넷’은 청학동 지역 내 여러 마을공동체가 협업해 자원순환, 재난캠프, 환경지키미 양성 등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해 추진할 예정이다.

‘오아시스’는 학생, 성인 등을 대상으로 재난과 기후 위기 관련 강의, 지역 재난 대응 매뉴얼 제작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해 실천하고 있다.  

또 두 마을공동체 모두 연수구 마을자치과 주관 ‘2021년 연수구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재난에 강한 마을공동체형성을 위한 방재 활동을 추진 중이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환경학습공간 지정서 및 현판, 백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받게 되며 오는 10월 29일 시상식도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