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학2 지적재조사지구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담당공무원 주민설명회 직접 설명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 온라인 주민설명회 부족한 설명은 1대1 방문을 통해 해소 추진

2021-12-30     연수신문

연수구는 2022년 추진 예정인 청학2 지적재조사지구 사업 안내를 위해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최신의 측량 기술로 다시 측량해 새로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이다.

구는 코로나19의 확산과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등장으로 기존에 계획했던 대면 주민설명회를 취소하고 주민설명회 영상 제작을 통해 영상송출매체인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유튜브에 ‘연수구 지적재조사’ 검색)

연수구는 청학2 지적재조사지구 토지소유자에게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에 대한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했고 온라인 주민설명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분들이 사업에 대하여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겠지만 앞으로 1대1 방문서비스를 통해 주민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릴 예정이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적재조사지구 지정을 위해서는 토지소유자와 면적의 3분의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한 만큼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