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홍능화로갈비&삼겹살, 반찬지원 사업 업무 협약

저소득 홀몸세대 20가구 월 1회 1식 반찬 지원·배달, 안부확인 등

2022-02-18     연수신문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영숙, 민간위원장 이진희)와 지역 내 상점 홍능화로갈비&삼겹살(대표 김동운)이 지난 17일 저소득 독거세대를 위한 반찬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대로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저소득 홀몸세대 20가구를 발굴하고 협약당사자인 홍능화로갈비&삼겹살에서 발굴된 위기 가구에 월 1회 1식 반찬 지원·배달, 안부확인서비스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사업의 하나로, 저소득 계층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소외·단절된 저소득 독거세대의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능화로갈비&삼겹살’ 김동운 대표는 “사회적으로 단절되어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고 있는 저소득 독거세대에게 힘이 되고 싶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놓인 이웃에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청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진희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 나눔 문화 발전과 확산에 힘을 보태준 홍능화로갈비&삼겹살 대표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민간기업과 긴밀히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청학동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