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 실시

2022-07-08     연수신문

송도노인복지관은(관장 조병혁) 지난 7월 7일(목)부터 8일(금)에 걸쳐 참여자 17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오랜만에 외부 식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참석해 간담회에 오신 어르신들을격려하였다. 간담회를 통해 여름철 활동 시 주의사항 전달 및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에 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서 참여자 어르신들은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노인일자리사업이 많이 확대되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내었다.

송도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사업 총 4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시설도우미> 사업은 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식당 보조 활동을, <스쿨존안전지킴이> 사업은 송도 내 초등학교 아동의 교통안전지도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경륜전수형 <스마트폰실버강사>, <시니어건강플래너> 사업은 스마트폰, 건강 체조 강사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교육을 받으며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어르신들의 수요에 맞는 새로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