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선관위, 구체육회장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개최

후보자 등록 내달 11·12일, 9일간 선거운동 거쳐 22일날 선거

2022-11-22     서지수 기자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석범)는 다가오는 연수구체육회장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연수구체육회장선거 입후보예정자 및 체육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6일 오후 2시 연수구선관위(인천광역시 연수구 용담로 99번길 4)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연수구체육회장 선거는 12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치러진다. 후보자 등록은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오전9시에서 오후6시 사이에 필수서류를 지참하고 등록이 가능하다. 

선거운동은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등록을 마친 후보자들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 방법은 △어깨띠·윗옷 착용 가능 △전화·문자메세지△인터넷과 메일을 이용한 온라인 선거운동△명함 배포 △선거일 후보자 소개 및 소견발표 △정책토론회 등이다. 

올해 시행하는 전국 시·도, 구·시·군 체육회장선 선거는 2020년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선거관리위원회 의무위탁 대상이 되었다.

연수구선관위는 법 개정 이후 처음 치르는 지방체육 회장선거인 만큼, 선관위 주관하에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구체육회장 후보 대상 중에서는 현임인 곽종배 회장과 지역에서 활동한 A씨 등이 선거를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졌다. 

선관위관계자는 “후보자등록서류 준비부터 선거운동 전 과정에 걸쳐 후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며, 입후보예정자 등은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