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2022 그린상륙작전-V 힐링 환경콘서트 성료

2022-11-24     연수신문

연수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정준)는 11월 19일(토) 부수지근린공원에서 진행된 「자원봉사미니박람회& 그린상륙작전-V 힐링 환경콘서트」를 마지막으로, 2022년 콘서트 일정을 종료했다.

연수구 지역주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과 점차 대두되는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회복하기 위해 5월 21일(토) 센트럴파크에서부터 시작 된 콘서트(이하 ‘그린상륙작전-V 힐링 환경콘서트)는 연수구 관내에 위치한 다양한 공원에 11월까지 총 6회기가 진행되었다.

버스킹 공연은 훌라댄스, 밴드연주,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나눔 봉사로 진행 되었으며, 한 편에서는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해주는 전문봉사단 ‘그린플래너’들과 함께 지역주민 인식 개선 캠페인과 함께,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원 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하며 환경오염 개선에 대한 노력도 병행되었다. 

또한, 10월,11월에는‘자원봉사미니박람회’도 함께 진행하여, 전문봉사단들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을 하며 자원봉사에 대해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발전해가는 연수구자원봉사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며 ‘그러기 위해 다양한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