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미래 스포츠인재 ‘유소년 스포츠단 신규 단원’ 모집

지역 초등학교 2~4학년 대상 축구단·야구단…오는 16일까지 방문 접수

2022-12-09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6일까지 제2의 손흥민, 류현진을 꿈꾸는 연수구청 유소년스포츠단(유소년축구단, 리틀야구단)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연수구에 거주하고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2~4학년생으로 입단 희망자는 연수구청 6층 문화체육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유소년축구단은 올해 12월 중에 용담공원 축구장에서 선발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 예정이고 리틀야구단은 내년 1월 중에 송도 LNG 종합스포츠타운 실내야구장에서 대상자를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소년스포츠단원들에게는 매주6일 정기적인 훈련과 연1회 전지훈련이 진행되고 동계와 하계 유니폼 등 운동용품과 인천 및 전국 단위 각종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연수구는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와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2016년 유소년축구단을 창단한데 이어 2017년 리틀야구단을 창단했으며 연수구청 유소년스포츠단은 이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유소년스포츠단 단원 모집 등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문화체육과(☎032-749-7322)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야구와 축구에 재능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함께 엘리트 체육도 활성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