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관광공사군 고객만족도 1위 ‘최고 공기업 우뚝’

지방공기업평가원 고객만족도 친절·협조·사업 지속 등에서 역대 최고 점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 다양한 성과 빛나

2022-12-22     연수신문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공사 창립 이래 89.9점이라는 역대최고 점수를 얻으며 전국 광역 관광공사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공사의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진행되었으며, 평가항목은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총 5개 분야의 15개 항목이다.

공사는 이번 평가의 서비스 과정 중 대응성과 신속성, 사업의 지속성과 신뢰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된 키워드는 ‘직원의 친절함’, ‘일처리를 잘함’, ‘협조를 잘함’ ‘사업에 도움이 됨’ 등이 꼽혔다.   

그 밖에도 공사는 고객만족을 위해 전국 광역 관광공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취득했뿐 아니라,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 홍정수 팀장은 “‘고객최우선’을 경영이념으로 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