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영유아 (조)부모 교실’ 운영

4월 5일 첫 수업…참여자 간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 마련 오감발달 베이비 마사지·음악 놀이 교실 등 다양한 교육 진행

2023-03-24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4월 5일부터 영유아, 부모, 조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영유아 (조)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신생아 특성의 이해 교육 ▲영유아 안전교육, 오감발달 베이비 마사지 실습 ▲영유아 음악 놀이 교실 ▲센터 옥상 산책길 정원 걷기, 원예 테라피 교실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가족, 참여자 간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은 특히 가족의 육아 스트레스 경감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방문 및 전화(☎032-749-6925~6)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상세 일정은 연수구보건소 홈페이지(www.yeonsu.go.kr/clinic) 보건사업(모자보건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유아 (조)부모 교실은 연수구가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임산부 공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밖에도 손끝 태교, 플라워 태교, 주말 예비부모교실, 영유아 이유식 교실 등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족이 태교, 출산, 양육 과정에 참여해 양육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가족이 참여하며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