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6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주 3회 월·수·금 저녁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연수구, 문화공원서 ‘야간 운동교실’ 운영
2024. 06. 04 by 연수신문
‘야간 운동교실’ 포스터 (사진제공=연수구)
‘야간 운동교실’ 포스터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6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수동 문화공원에서 ‘야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야간 운동교실은 주 3회(매주 월·수·금)로 운영되며, 학생이나 직장인 등 낮에 운동하기 어려운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기 쉽도록 저녁 시간(19:30~20:30)에 진행된다. 

어려운 참여 절차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해당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체조 강사가 직접 건강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댄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공원 주변에는 거주단지(연수영남아파트, 세경아파트, 연수주공3단지아파트, 연수푸르지오아파트 등)가 많아 지역 생활터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환경 조성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수구는 야간 운동교실을 통해 구민의 생활 습관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은 물론 운동 부족에서 비롯되는 근감소증, 비만 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하고 실천하기 쉬운 건강증진 사업 추진으로 연수구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