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송도동 178-1, 총면적 2천208㎡ 규모 지상 1층 단독청사 신축 송도관리단 업무·조직 확대 개편…송도지역 행정서비스 향상 기대
연수구, 송도에 제2청사 건립 첫삽…10월 개청
2024. 06. 11 by 연수신문
송도관리단청사 건립공사 기공식 (사진제공=연수구)
송도관리단청사 건립공사 기공식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4일 송도동 178-1번지에서 제2청사 건립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공식에서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편용대 연수구의회 의장 등 시·구의원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공연, 경과보고, 발파식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올해 9월 완공을 목표로 착공한 연수구 제2청사는 대지면적 7천159㎡에 3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송도관리단 사무실, 민원실, 민원편의 공간 등 총면적 2천208㎡의 지상1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건립지 일대는 송도동 트리플스트리트, 송도누리공원, 송도글로벌파크 등이 인접해 있어 지역주민뿐 아니라 송도지구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0월 21만 명으로 원도심 인구를 추월한 송도동은 계속된 인구 유입으로 행정 수요가 크게 늘어 도시관리 기능 강화와 주민들을 위한 현장 대응능력 향상이 필요한 곳이다.

그동안 연수구는 송도국제도시 내 공공청사 건립을 위한 부지 선정과 매입등에 관해 경제자유구역청과 오랜 협의를 거쳐, 지난 5월 토지 무상사용허가와 토지매입 계약을 완료했다.

연수구는 2022년 송도관리단을 송도(미추홀타워)로 이전해 개청한 지 2년이 도래한 시점에 제2청사 건립을 통해 송도시대에 걸맞은 단독청사로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됐다. 

이번 청사 건립을 계기로 송도관리단의 업무 및 조직을 확대 개편해 송도국제도시 구민의 수요에 맞게 행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연수구 제2청사는 기존 송도관리단의 기능을 더욱 확대해 건립하는 사업으로 송도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