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청학동 주민 5,000여명 투표 참여 7개 마을사업 선정...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인기 배정현 회장, 주민의 뜨거운 관심 덕분, 주민이 주인되는 주민자치 위해 노력할 것.
2022년 청학동 주민총회 및 피크닉 축제 성료!
2022. 08. 30 by 연수신문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회(회장 배정현)는 8월 28일 청학문화센터 1층에서 주민 200여명과 함께 ‘2022년 청학동 주민총회 및 피크닉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를 완료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주민자치회 설치 및 활성화 지원 조례’ 제19조에 따라 개최하는 주민총회는 동네의 현안이나 개선방안들을 주민들이 모여 토론 및 투표를 통해 필요 사업이나 자치계획을 직접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총회는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내빈축사, 2021~2022년도 주민자치회 감사 및 활동보고, 2023년 자치계획 및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설명 및 주민투표 결과 발표, 폐회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청학동 주민총회를 위하여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사전투표를 실시하였으며, 당일 현장투표도 진행하였다. 그 결과 5,011명의 투표자가 참여하여 22.12%의 투표율을 기록하였으며, 총 7개의 사업이 최종 선정 되었다.

최종 선정된 마을 사업은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띵동~반찬왔어요 ▲청학동 벚꽃축제 ▲청학동 블로그 기자 운영단 ▲푸른 숲 푸른 마을 청학동 피크닉 ▲내 집앞 정리 ▲녹지대 정비사업이다.

이날 총회와 연계하여 피크닉 축제도 진행되었다. 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써머 피크닉'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페이스 페인팅, 캘리그라피 무드 등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사군자 그리기, 북아트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가족 단위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또한 리싸이클의 일환으로 진행한 커피박화분 만들기와 자원 순환 플랫폼(폐건전지 등의 교환)을 운영하였다.

배정현 청학동 주민자치회장은 “3번째를 맞이하는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덕분에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수 있었다”며 “바쁜 와중에도 자리를 빛내준 모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숙 청학동장은 “주민총회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해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투표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분들의 소중한 투표로 결정된 사업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