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지난 2일 제39회 정기총회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공로 인정 원도급사와 지역업체 간 상생협력 추진 등 경쟁력 강화 노력
연수구, ‘대한전문건설협회 공로상(중앙회장상)’ 수상
2024. 02. 05 by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린 대한전문건설협회 제39회 정기총회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로상은 전문건설업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 및 전문건설인의 위상 확립을 위해 노력한 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연수구는 최근 경기침체와 건설경기 하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문건설업체들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업체 원·하도급 수주율 관리 ▲지역 자재 및 장비 사용 등 수주율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간담회 및 현장설명회 개최 ▲원도급사와 지역업체 간 상생협력 추진 등 전문건설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연수구는 공공건설 발주단계부터 지역건설업체의 원·하도급 수주율 관리를 통해 지역업체의 수주 기회를 확대하고 불법 하도급 근절로 지역건설업체 육성과 지원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지역건설산업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다.”라며,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지속해서 소통하고 협력관계를 유지해 지역건설업체 육성과 지역건설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